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seo

[SEO] bing, 검색엔진 빙에 rss 또는 sitemap 등록하는 방법, bing 웹마스터

Last Modified : 2016-05-03 / Created : 2015-04-08
4,708
View Count

검색엔진 Bing(빙)에 자신의 사이트를 검색될 수 있도록 크롤링을 도와주는 웹마스트에 가입하면 사이트맵(sitemap) 또는 RSS를 제공하여 좀 더 자신의 사이트가 크롤링되어 색인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Bing에 rss 또는 Sitemap을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Sitemap 또는 RSS가 있어야겠죠? 없으신 경우 웹사이트에 필요한 Generator를 검색하시면 쉽게 xml파일을 만들어 주는 웹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의 사이트맵 주소입니다.

Sitemap url: http://webisfree.com/sitemap/

이제 Bing에 방문할 차례입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Bing으로 이동합니다.

Bing 웹마스터 바로가기 >

account creation page회원가입 페이지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웹마스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폼에 적절한 데이터를 입력하시고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가입이 끝났으면 웹마스터로 이동되어 필요한 정보를 받게됩니다. 이때 입력하게될 양식은 회원가입 양식과 비슷합니다.

웹마스터 가입시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하면 meta 태그를 html 코드에 넣으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자신이 소유한 웹사이트인지 verification process이므로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 확인이 끝나게 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본인 이메일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account creation page웹마스터에서 사이트 맵을 제출하는 곳

상위의 첨부이미지를 보시면 사이트맵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이 등록되더라도 늦으면 일주일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SEO] 네이버 크롤링 잘되는 방법

Previous

[SEO] 종료율 exit rate란 무엇인가?